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연합뉴스 최신기사
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

서울 중앙고, 동문 정진석 추기경 서가 조성

송고시간2020-07-09 18:42

이 뉴스 공유하기
URL이 복사되었습니다.
본문 글자 크기 조정
모교 중앙고에 저서 기증하는 정진석 추기경
모교 중앙고에 저서 기증하는 정진석 추기경

(서울=연합뉴스)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전임 교구장 정진석(오른쪽) 추기경 서가가 그의 모교인 서울 중앙고 도서관에 조성됐다고 9일 밝혔다. 정 추기경은 이날 저서를 학교 측에 기증했다. 2020.7.9 [천주교 서울대교구 제공]

(서울=연합뉴스) 양정우 기자 =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전임 교구장 정진석 추기경 서가가 그의 모교인 서울 중앙고 도서관에 조성됐다고 9일 밝혔다.

중앙고는 이날 교내 도서관에 정 추기경 특별 서가를 마련하고, 그의 역서 및 저서 58권과 교회 관련 서적 등 총 99권을 전시했다.

이 서가는 김종필 중앙고 교장과 동문인 이정면 사람·터 건축사사무소 대표의 제안으로 이뤄졌다.

모교 중앙고에 마련된 정진석 추기경 서고
모교 중앙고에 마련된 정진석 추기경 서고

(서울=연합뉴스)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전임 교구장 정진석 추기경 서가가 그의 모교인 서울 중앙고 도서관에 조성됐다고 9일 밝혔다. 2020.7.9 [천주교 서울대교구 제공]

정 추기경은 이날 자신의 집무실에서 열린 저서 기증식에서 "나를 키운 건 중앙고등학교 도서관"이라며 "학교에 서가가 조성돼 영광"이라고 반겼다.

정 추기경은 1950년 이 학교를 졸업했다. 신학교 문예부 시절에는 동료 사제와 해마다 책을 한 권씩 내기로 약속을 했고, 그 약속은 매년 저작을 내는 것으로 지켜오고 있다.

정진석 추기경, 저서 기증식
정진석 추기경, 저서 기증식

(서울=연합뉴스)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전임 교구장 정진석(가운데) 추기경 서가가 그의 모교인 서울 중앙고 도서관에 조성됐다고 9일 밝혔다. 정 추기경은 이날 저서를 학교 측에 기증했다. 2020.7.9 [천주교 서울대교구 제공]

eddie@yna.co.kr

댓글쓰기
에디터스 픽Editor's Picks

영상

뉴스